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오버워치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저를 포함한 초보자 분들은 뭐가 뭔지 모르기 때문에 오버워치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오버워치 맵 종류에 대해 살펴볼께요.


맵에 대해 설명을 하지만 맵의 세부적인 내용들은 각 맵 별로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맵 종류는 크게 3가지 입니다.


화물 운송, 거점 점령, 거점 쟁탈이죠.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점령 후 운송도 있긴 합니다.




화물 운송

화물 운송 맵은 말 그대로 화물을 목적지에 도착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공격팀은 화물을 목적지에 보내야 하는 것이 목표이고, 수비팀은 그 화물이 이동하는 것을 저지하는 것이 목표가 됩니다.


공격팀의 인원들이 화물 옆에가면 화물이 이동하게 되는데요.


1명이 있으면 가장 느린 속도로 이동하고, 3명이 있으면 최대 속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화물 옆에 있는 공격팀의 영웅들은 피를 조금씩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화물에 수비가 한명이라도 있게 되면 그 화물은 이동을 멈추게 되죠.


화물에 공격팀이 한명도 없다면 화물은 점점 후퇴합니다. 무조건 시작 위치로 후퇴하는것은 아니고 경유지를 거쳤다면 경유지까지만 후퇴합니다.


경유지는 공격팀을 위한 지점입니다.


경유지에 도착하게 되면 임무 제한 시간이 늘어나게 되니까요. 경유지는 맵마다 그 갯수가 다릅니다.


또한 경유지에 도착하게 되면 공격, 수비 모두 부활 위치가 바뀝니다.


화물 운송 맵 종류는 감시기지: 지브롤터(오버워치), 도라도(멕시코), 66번 국도(미국)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거점 점령

거점 점령 맵에서 공격팀은 거점을 모두 점령하는 것이 목표이고, 수비팀은 거점을 점령하려는 공격팀을 저지하는게 목표입니다.


거점은 A거점과 B거점으로 두 곳이 있는데요.


A거점을 점령한 후에 B거점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거점을 점령하는 방법은 공격팀의 인원이 거점 지역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거점 점령 게이지가 점점 오르게 되고, 전부 차면 거점을 점령하게 됩니다.








이때 1명이 있을 땐 게이지 차는 속도가 가장 느리고, 3명 이상 있을 때 게이지 차는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게이지가 1/3까지 올라갔다면 그 게이지는 저장이 돼서 공격팀이 빠지더라도 게이지는 남아있고, 나중에 공격팀이 들어오면 1/3지점에서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수비가 거점 지역에 같이 있다면 게이지는 오르지 않습니다.


거점 점령 맵의 종류는 아누비스 신전(이집트 기자), 하나무라(일본), 볼스카야 인더스트리(러시아)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거점 쟁탈

거점 쟁탈은 거점 점령과는 약간 다릅니다.


거점 쟁탈은 공격, 수비팀이 없고 거점이 딱 한 곳만 있는데요.


두 팀은 거점을 두고 싸워서 일정 시간만큼 먼저 점령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의 맵입니다.


위의 맵들과는 달라 빠른 대전은 3판 2승제로 경쟁전은 5판 3승제로 진행이 되고요.








한 맵에 세가지의 다른 맵 구역들이 존재해서 그 구역들을 랜덤으로 돌아가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 시작하고 30초 뒤부터 거점이 활성화되는데요. 거점 점령한 팀의 게이지가 차오르고, 중간에 상대팀이 거점을 점령하면 상대팀의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먼저 100%까지 게이지를 채우는 팀이 승리합니다.


거점 쟁탈 맵의 종류로는 네팔(네팔), 리장 타워(중국), 일리오스(그리스)가 있습니다.



이외에 하이브리드 맵으로 점령 후 운송 맵이 있는데요.


맵의 종류로는 왕의 길(영국 런던), 눔바니(서아프리카), 할리우드(미국)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화물운송, 거점점령, 거점쟁탈, 점령 후 운송이라는 오버워치 맵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각 맵에 대한 정보나 영웅들에 대한 정보들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오버워치라고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