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파일을 그림판을 이용해서 이미지크기를 조절하고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는 그림판도 잘 사용안해서 몰랐다가 어제 친구가 알려주는 바람에 그림판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 방법도 너무나 쉬워서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그림판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내가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세요. 그림파일형식은 jpg, png, bmp등 어느것이든 괜찮아요.

그림판이미지크기조절

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귀염둥이 럼블을 선택해봤습니다. 현재 이 그림의 용량은 500kb입니다. 꽤나 화질이 좋기 때문에 용량도 은근히 나가는데요. 이 사진을 반으로 즉 50%크기로 줄여서 용량을 확 낮춰보도록 하겠습니다. 90%든 80%든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메뉴 중에 '크기조정'을 선택하세요.

그림판이미지크기조절

크기조절을 선택했더니 가로와 세로를 백분율이나 픽셀단위로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백분률이 편리해서 선택하고 가로와 세로를 50%로 선택했습니다. 즉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이야기죠. 물론 용량은 사진이 작을수록 훨씬 줄어듭니다.

그림판이미지크기조절

파일 메뉴를 선택하고 저장을 선택하지마시고 그 밑에 있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셔야 원본 파일과 겹치지 않아요. 그리고 이미지파일형식도 원하는 파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png파일보다는 jpg파일이 용량이 더 작습니다. 물론 화질도 조금 더 안좋고요.

파일형식까지 지정하고 저장하셨으면 이제는 파일용량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저는 원본파일이 500kb파일이었지만 그림판으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했더니 100kb정도로 엄청 줄었습니다. 물론 화질이 좋아야하는 사진파일은 이렇게하면 안되겠지만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사진파일은 이렇게 줄여서 많은 파일들을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