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얼마전 컴퓨터를 새로 샀죠.

4세대를 사용하다가 6세대로 갈아탔는데...처음부터 아주 개고생을 했네요.


아마 모르는 분들 많을텐데 


6세대 컴퓨터에서는 윈도우7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설치를 할 순 있지만 아무런 준비가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윈도우7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혼자 6시간정도를 헤맸던것 같아요. ㅜㅜ


검색만 해봤어도 원래 안되는것을 알았을텐데....제가 뭔가 잘못했나하면서 컴퓨터를 분해했다가 다시 조립했다가...


허리아픈 고생한 날이었죠.


나중에 윈도우7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야할 것 같아요.


저는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윈도우10을 사용해보자 하면서 새 컴퓨터에는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원래 컴퓨터엔 그전처럼 윈도우7을 설치해뒀습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을 사용하는데 첫번째 걸림돌이 생겼네요.


웨스턴디지털(WD)의 마이클라우드(MY Cloud)를 사용하는데,


윈도우7에서는 탐색기를 통해 마클에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윈도우7에서는 마이클라우드를 잘 잡아줬어요.


하지만  윈도우10 탐색기에서는 마클을 잡아주질 않네요.


네트워크에서 찾질 못합니다.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탐색기를 열고


file://192.168.1.XXX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xxx는 각 개인마다 다른 번호를 가지고 있을텐데 그 주소를 넣으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과 함께 마이클라우드에 들어갈 수 있게되죠.


위의 번호를 못찾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겁니다.


(WD마이클라우드 접속 url 찾기 글로 이동)




이렇게 되면 윈도우7에서 하는 것처럼 원하는 폴더를 바로가기에 끌고와서 컴퓨터 폴더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주 편리하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