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타코치입니다.


얼마전에는 은행에 다녀왔는데요.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더라고요.


그런데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회사에서만 받을 수 있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이라고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의 모습인데요.





왼쪽 하단에 개인민원(조회/증명)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공공기관 홈페이지답게 여러가지를 설치해야합니다.





모두 설치하고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에 들어왔습니다.


전자민원서비스에서는 연금도 신청할 수 있고, 주소변경이나 연금계산 등등 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개인서비스 - 신고/신청 메뉴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셔야 본인확인이 가능하고요.


외부에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좀 껄끄럽겠죠?



신고/신청 메뉴에서 오른쪽에보면 가입자 증명서 발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어디 회사에 재직중이고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다라는 증명서죠.





들어가보면 이렇게 최초취득일은 회사에 다니기 시작한 날짜이고


가입종류를 보면 회사에 다니는지 나오고


현재 가입자 최종취득일을 보면 이 사람이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는지를 알 수 있죠.




가입자증명서는 재직증명서의 약식 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어떤 곳은 이것을 인정안해줄 수도 있으니 먼저 물어보셔야합니다.


단순히 지금 재직중이냐 아니냐에 대한 증거로는 충분하고요.



다만 언제부터 언제까지 재직했냐라는 증거로는 불충분해요.


이렇게 오늘은 간단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현재 재직중인가를 따질때는 이것으로도 충분해보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