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집에서 쉴때면 TV를 보기보다는 책을 많이 읽는 편입니다....


가 아니라 그냥 컴퓨터만 합니다!!!


책은 안읽은지 몇년됐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컴퓨터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나쁘지 않다고 봐요.


만약에 차를 좋아해서 투자한다면 수억을 들여도 아마 만족스럽지 못할꺼에요.


하지만 컴퓨터는 단돈 200만원만 들여도 주변사람 100명중에는 가장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될겁니다. 




컴퓨터 부품을 이것저것 사다보니 어느샌가 키보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키보드나 기계식키보드로 검색해보시면 제가 적어놓은 글들이 많이 있죠.


기계식키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참고해볼만 하실겁니다.


저 위에 사진처럼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는 총 4종류. 그리고 무접점 키보드 리얼포스 1종류.


총 5개의 키보드를 갖고 있게 됐네요.


마침 이렇게 된 이상 한꺼번에 소리 비교나 해보고자 다 꺼내봤습니다.


사진 같은건 왼쪽에서 검색하셔도 다 나오니 동영상 사진을 캡춰해서 사용했습니다.



현재 갖고 있는 것은


- 리얼포스 45g 균등. 약 30만원(해외구매)

- 레오폴드 700R 청축. 너무 과거라 기억 안남

- 레오폴드 750R 갈축(측각). 약12만원

- 덱라이트 적축. 약 12만원

- 로지텍 G910. 약 14만원(해외구매)


떠나간 키보드는 커세어 K70, 필코 마제스터치 청축, 리얼포스 55g 균등이 있네요.


기계식키보드를 구매하는데 뭘 사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제가 위에 갖고 있는 기계식키보드 종류중에 하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만큼 후회없이 잘 사용해왔어요. 리얼포스만 아니었다면 아마 돌아가면서 사용했을 것 같아요.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키보드들의 순위를 한번 정해볼께요.




* 소음이 큰 순위는?

700r 청축 > 갈축,적축 > G910 > 리얼포스


* 내 마음에 드는 키감 순위는?

리얼포스 > 갈축,적축,G910 > 청축


* 키압이 높은 순위는?

청축 > G910 > 리얼포스 > 갈축,적축 


* 선호 디자인 순위는?

G910(RGB예쁨) > 갈축(측각예쁨) > 리얼포스 > 적축 > 청축


* 나만의 개인적인 호감도 순서는?

리얼포스 > 레오폴드 갈축 > 덱키보드 적축 > G910 > 청축


* 가성비가 좋은 순서는?

G910 > 적축,갈축,청축 > 리얼포스(개비쌈)



아마 리얼포스(약30만원)가 너무 비싸서 망설이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건 사용하다가 중고로 파셔도 꽤나 좋은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들도 마찬가지긴해요.


기계식키보드가 구입할 땐 비싸긴해도 사용하다 중고로 판매해도 그리 큰 손해를 보진 않으니 가격에 대해 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키감이나 소음 비교하는 영상을 첨부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었는데 화질은 영 별로네요 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