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세상에 워낙 많은 분야가 있고 내가 다 알수는 없기 때문에 네이버의 지식인 서비스는 참 유용합니다.


내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하고 그 부분에 대해 아는 사람이 대답을 해주죠.


그런데 유독 내가 올린 질문마다 답변이 없는분들도 있을겁니다.




아니 왜 내 질문엔 답변이 없지??


내 질문이 어려운가??


내 질문이 다른 사람에게 안보이나??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지식인에 질문할 때에 답변을 잘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할 때 유의사항


1. 질문마감률을 높인다.


질문 마감률은 내가 몇개의 질문을 했고, 그 질문에 답이 올라왔을 때 어떤 답변이든 채택한 확률입니다.


위의 질문처럼 질문 5건에 질문마감률이 0%라면 5번 질문해놓고 한번도 채택을 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저도 지식인에서 아는 부분은 답변을 많이 하는데요. 답변하는게 귀찮기는해도 랩업하는 기분이 있습니다. 중수, 고수, 영웅 뭐 이런식의 랩업하는 기분을 느끼고자 답변하는데 질문마감률이 0%라면 이건 답변해도 채택하지 않겠구나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나의 답변을 채택해달라는게 아닌 그 누구라도 답변을 달았던 사람에 대한 예의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답변을 채택하면 되는것입니다.


채택을 하지 않았다는것은 질문해놓고 답만보고 신경을 안쓴다는거겠죠.


질문에 답변이 하나도 없다면??


질문을 재등록하거나 질문을 삭제하시면 질문마감률이 올라갑니다.


마치 물건 사고서 구매확정을 안누르는것과 비슷할것 같습니다. 물론 구매확정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저절로 구매확정이 되니 괜찮지만 지식인에서는 일정기간이 지나도 오랜시간이 지나도 아무거나 채택되진 않으니까요.






2. 내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면 좋다.


저는 컴퓨터를 좋아해서 컴퓨터에 관련된 질문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컴퓨터로 어떤 것을 했는데 오류가 난다, 반복설치된다, 설치가 안된다, 소리가 안난다 등등의 질문들을 합니다.


그럴 때 단순히 내가 어떤걸 했는데 실행이 안된다라고 질문한다면??


그런 질문에는 답변이 힘듭니다.


그럴 땐 삭제 후 재설치해보세요라는 답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변 상황을 모르기 때문이죠.


소리가 안난다면


내가 어떤 사운드카드를 사용하고 윈도우 7을 사용하는데


A게임을 실행했는데 사운드 설정을 이렇게 했는데 소리가 안난다라고 질문한다면


그 질문에는 답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죠?



위의 2가지 외에도 많겠지만 생각나는 것들로 적어봤습니다.


저는 또 지식인 구경하러 고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