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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10일 시즌5가 모두 끝났죠. 매 시즌이 끝나고 프리시즌에 돌입하면 대대적인 패치를 진행합니다. 

마치 새 게임을 할 정도로 많은 패치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성에 대해 살펴보려합니다.


시즌5까지는 특성이 공격, 방어, 유틸로 나눠져 있었는데 시즌6부터는 흉포, 책략, 결의로 나눠집니다.


흉포


1. 분노

총 5단계로 공격속도를 0.8%씩 늘려줍니다.

5단계까지 올리면 공속이 4% 늘어납니다.


2. 마술

총 5단계로 스킬 및 소환사 주문 피해량을 0.8%씩 늘려줍니다.

5단계까지 올리면 피해량이 4% 늘어납니다.


3. 양날의 검

1단계로

근접은 3%의 추가피해를 주고 1.5%의 추가피해를 입습니다.

원거리는 2%의 추가피해를 주고 2%의 추가피해를 입습니다.


4. 포식

1단계로 처치한 유닛(정글몹과 미니언) 하나 당 체력을 20 회복(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즉, 20초에 한번씩만 발동되는 특성입니다.


5. 흡혈귀

총 5단계로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을 0.4%씩 늘려줍니다.

5단계가 되면 2%가 됩니다.


6. 타고난 재능

총 5단계로 레벨당 공격력이 0.11 & 주문력이 0.16씩 늘어납니다. 18레벨이 되면 공격력2 & 주문력3이 늘어납니다.

5단계가 되면 18레벨에 공격력10 & 주문력15 늘어납니다.


7. 현상금 사냥꾼

1단계로 서로 다른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8. 압제자

1단계로 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이러한 효과에 걸린 상대를 공격했을때 피해량이 증가한다는 이야깁니다. 나서스처럼 쇠약을 쓰고 Q로 찍으면 피해량이 늘어나는거죠.


9. 분쇄의 일격

총 5단계로 방어구 관통력이 1.4%씩 늘어납니다.

5단계가 되면 방관이 7% 늘어납니다.


10. 날카로운 정신

총 5단계로 마법 관통력이 1.4%씩 늘어납니다.

5단계가 되면 마관이 7% 늘어납니다.


11. 전쟁광의 환희

1단계로 치명타 공격 적중 시마다 4초간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를 회복합니다.(재사용대기시간 2초)

치명타위주의 원딜에게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또 트린도 상당히 좋을것 같네요. 트린을 다시 해야하나..?


12. 전투의 열광(1단계)

기본 공격 또는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5초간 열광 중첩을 얻습니다.(최대 10회까지 중첩) 열광 중첩이 쌓이면 레벨에 따라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중첩 당 1~8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음...티모에게 상당히 좋은 특성같아요.


13. 죽음불꽃 손길

공격 스킬 사용 시 적 챔피언에게 3초간 6 + 추가 공격력의 50% +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및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1.5초간 절반의 피해만 적용됩니다.)1


같은 줄에 있는 것끼리는 하나만 선택된다는게 특이하네요.


예를 들어 1,2번의 경우 둘중에 하나에 5포인트를 투자하던지 어쨌든 둘이 합쳐 포인트 5를 넘길수 없네요.


또 3,4번처럼 1단계인경우 둘 중 하나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책략


1. 방랑자 (5단계)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속도가 0.6% 상승합니다.

5단계가 되면 이동속도가 3% 증가합니다.


2. 포악함(5단계)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5단계가 되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스킬이 아닌 단일 대상입니다.


3. 룬 친화력(1단계)

정글 몬스터가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15% 늘어남. (에픽 몬스터 포함)

블루,레드,바론 버프의 시간이 늘어나는거죠.


4. 비밀 창고(1단계)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시간이 10%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 즉시 체력 20과 마나 10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지속시간이 늘어나면 당연히 물약의 회복량도 늘어나죠.


5. 무자비(5단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1% 증가합니다.

5단계가 되면 5%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6. 명상(5단계)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재생합니다.

5단계가 되면 1.5% 재생합니다.


7. 산적(1단계)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1골드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3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10골드)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초.


8. 위험한게임(1단계)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9. 정밀함(5단계)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관통력이 0.6 늘어나고 레벨당 0.06씩 늘어납니다.

5단계가 되면 방관과 마관이 3 늘어나고 레벨당 0.3씩 늘어납니다.


10. 지능(5단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최대치가 1%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5단계가 되면 쿨감 최대치가 5% 증가하고 쿨감 5% 적용됨.

쿨감이 원래 40%가 최대지만 이 특성으로 인해서 최대 쿨감이 45%가 됩니다.

또한 시작시 이 특성으로 5%의 쿨감을 갖고 시작하게 됩니다.

쿨감이 중요한 챔프들에게 유용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11. 폭풍전사의 포효(1단계)

2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원딜이 상대 탱커 체력 3000짜리를 때리면 900의 피해를 입혀야하는데

상대의 물몸 챔프 체력 2000짜리를 공격하면 600의 피해만 입혀도 특성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통 원딜이 상대 앞라인인 탱커를 공격하기 때문에 탱커를 때리는 동안에는 발동하기 어려워보이고 전투가 끝날때쯤에 한타에서 승리하고 도망가는 상대들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 같네요.


12. 천둥군주의 호령(1단계)

적 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시 3회째마다 적 챔피언 주변에 총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 당 10 + 추가 공격력의 20% + 주문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음..티모에게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탑에서 보통 티모는 견제를 하니까요. 또 티모정글을 했을 때 루난을 많이 가는데 그때도 상당한 딜을 뽑아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 바람술사의 축복(1단계)

회복 또는 보호막 주문 사용시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할 경우 3초간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5% 상승합니다.

소라카에게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서포터는 소라카로 정했습니다.



결의


1. 회복력(5단계)

5초당 0.4씩 체력을 회복합니다.

5단계가 되면 2씩 체력 회복합니다.


2. 꿋꿋함(5단계)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이 1.2% 증가합니다.

5단계가 되면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 증가합니다.


3. 살펴보기(1단계)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가 12증가합니다.

정글러와 로밍을 주로가는 챔피언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4. 질긴 피부(1단계)

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받는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2 줄어듭니다.

몬스터에 미니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5. 룬 갑옷(5단계)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 1.6% 증가합니다.(생명력 흡수 및 재생 포함)

5단계가 되면 효과가 8%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있는 룰루, 빅토르, 럭스에게 좋아보이고 회복은 문도, 탐켄치, 신지드, 나서스에게 좋아보입니다.


6. 고참병의 흉터(1단계)

총 체력이 0.8% 증가합니다.

5단계가 되면 4% 증가합니다.

3000의 체력을 가지면 120의 추가체력을 얻게 되네요.


7. 통찰력(1단계)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점멸, 유체화, 텔레포트 등등이죠.


8. 인내심(1단계)

체력 재생이 50% 증가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일 때는 체력 재생이 200%로 증가)

문도의 필수 특성이죠.


9. 신속(5단계)

둔화 저항 및 강인함이 3%증가합니다.

5단계가 되면 15% 증가합니다.


10. 전설의 수호자(5단계)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0.6 증가합니다.

5단계가 되면 수에 따라 3증가합니다.


11. 착취의 손아귀(1단계)

전투 중 매 4초마다 적 챔피언에 대한 다음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절반의 효과)


12. 영겁의 힘(1단계)

직접 또는 가까이 있는 아군이 대형 몬스터 처치 시 20의 체력을, 공성 미니언 처치 시 1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최대 추가 체력:300) 최대치에 도달한 후에는 공성 미니언 처치 시마다 1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공성미니언을 활용한 역관광도 가능할 수 있겠네요.


13. 굳건한 결속(1단계)

4%만큼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아군과 가까이 있으면 피해 감소량이 두 배(8%로 감소)로 증가하고 아군이 적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의 8%를 나눠서 입습니다. (체력이 15%까지 떨어지면 더 이상 피해를 나눠서 입지 않습니다.)

탱커나 단단한 서폿에게 좋은 특성이네요.



총 39개의 특성을 살펴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신지드에게 뭔가 딱 좋다라고 보여지는 특성들은 없네요 ㅜㅜ

하지만 그 전에 했었던 티모를 다시 꺼내볼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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